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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수 선언

1. 변수변수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컨테이너다.JavaScript에서는 변수를 사용하여 값을 저장하고, 나중에 해당 값을 읽거나 수정할 수 있다.2. 변수 선언 방법JavaScript에서는 변수를 선언하기 위해 var, let, const 키워드를 사용한다. 각 키워드는 서로 다른 특성과 사용 목적을 가지고 있다.2.1. var특징:ES5 이전의 변수 선언 방식.Function Scope: 함수 내부에서만 접근 가능.Hoisting: 선언이 코드 상단으로 끌어올려진다.값을 재할당할 수 있다.블록 스코프를 지원하지 않아 의도하지 않은 동작이 발생할 수 있다.예제:function testVar() { if (true) { var x = 10; } console.log(x); // 10 (블록 스코프..

JavaScript 2025.01.02

호환성 메세지

WebGL을 지원하지 않는 일부 기기나 브라우저를 위해 메세지를 표현하는 코드이다. WebGL 지원 감지 모듈을 가져오고 렌더링을 시도하기 전에 다음을 실행한다.import WebGL from 'three/addons/capabilities/WebGL.js';if ( WebGL.isWebGL2Available() ) { // Initiate function or other initializations here animate();} else { const warning = WebGL.getWebGL2ErrorMessage(); document.getElementById( 'container' ).appendChild( warning );}

Three.js 2025.01.02

회전하는 큐브 만들기 (three.js 기본)

장면 만들기실제로 three.js를 사용하여 표시하려면 장면, 카메라, 렌더러 세 가지가 필요다. 이를 통해 카메라를 사용하여 장면을 렌더링할 수 있다.main.js —import * as THREE from 'three';const scene = new THREE.Scene();const camera = new THREE.PerspectiveCamera( 75, window.innerWidth / window.innerHeight, 0.1, 1000 );const renderer = new THREE.WebGLRenderer();renderer.setSize( window.innerWidth, window.innerHeight );document.body.appendChild( renderer.domE..

Three.js 2025.01.02